상단여백
HOME 6대뿌리 종합
기술과 콘텐츠 아우르는 토크 콘서트 열린다경기도, 4차산업혁명 주제로 TEC콘서트 개최

경기도와 경기콘텐츠진흥원은 기술기반 콘텐츠 분야에 관심 있는 일반인과 창업자 등을 위한 ‘TEC(테크)콘서트’를 오는 13일 저녁 7시 30분 수원시 광교비즈니스센터 11층 광교문화창조허브에서 개최한다.

‘TEC(Tech Experience Content)콘서트’는 기술과 콘텐츠에 대한 강연과 함께 최신 기기 전시 및 체험의 기회를 제공하는 토크 콘서트다.

이번이 첫 회 콘서트로, 미래학자이자 IT융합 전문가로 잘 알려진 경희사이버대학 정지훈 교수가 ‘4차산업혁명, 다음 세대의 플랫폼은 무엇인가’를 주제로 강연에 나선다.

TEC 콘서트는 격주 수요일에 개최되며, 4차산업 혁명과 관련된 유명 인사를 강연자로 초빙, 청중들과 자유롭게 의견을 나누며 비전을 공유할 예정이다.

다양한 전문가의 강연 외에도 최신 기기 전시와 체험공간을 운영해 참가자들의 신기술에 대한 경험을 극대화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또한 강연 전 티타임을 마련해 청중들과 소통하는 시간도 갖는다.

TEC콘서트는 누구나 무료로 참가할 수 있으며 참가 신청은 경기콘텐츠진흥원 홈페이지(www.gcon.or.kr)에서 가능하다. 자세한 문의는 경기콘텐츠진흥원(031-8064-1716)으로 하면 된다.

아울러 경기도가 주최하고,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이 주관한 ‘2017년 경기과학축전’ 부천시 행사가 2만 여명의 관람객들이 찾은 가운데 지난 9일 폐막했다.

경기과학축전은 2004년부터 매년 경기도 내 시군을 순회하며 열리는 경기도의 대표적인 과학축제로, 올해는 지난 6월 안양시에서 처음 열렸다. 이번 행사는 6월 안양시에 이어 두 번째로 열린 과학축전이며, 다음 경기과학축전은 오는 23일 동두천에서 열릴 예정이다.

송철호 기자  chsong@snmnews.com

<저작권자 © 뿌리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송철호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포토뉴스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