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뿌리인 정책
산단환경개선펀드, 대구성서2차일반산단에 최초 투자대구 성서드림타운 홍보관 개관과 함께 분양 시작

대구광역시 소재 성서2차일반산업단지에 전국 최초로 산업단지환경개선펀드(이하 정책펀드)를 투자해 시세 85% 수준의 저렴한 가격으로 지식산업센터와 기숙사를 공급하는 성서드림타운이 본격적인 분양(임대)을 시작한다.

성서드림타운 건립사업은 노후화된 성서산업단지의 활성화를 위해 정부의 정책펀드 85억 원과 대구시, 한국산업단지공단(이하 산단공)의 지원을 바탕으로 지난달 착공됐으며 2019년 1월 준공된다.

성서드림타운은 달서구 월암동 일원에 대구시가 보유 중인 성서산업단지 내 유휴 체육시설을 산업 및 지원시설 용도로 변경해 대지 7,128㎡, 연면적 3만3,590㎡, 8층 규모로 건설 중이며, 지식산업센터 109실과 함께 기숙사 128실, 근린생활시설 18실, 복지시설 등을 공급한다.

성서드림타운은 남대구 IC 및 성서 IC 부근에 위치해 물류·환경이 양호하며, 대구지하철 1·2호선 등 대중교통 접근성이 용이하다.

이번 사업은 정책펀드가 지방소재 일반산업단지에 전국 최초로 투자하는 사업으로, 저렴한 제조공간을 중소기업 및 창업기업에게 공급해 지역경제 활성화를 도울 전망이다.

시세 대비 15% 저렴한 제조형 지식산업센터 공급으로 입주기업에게 경쟁력 있는 사업 환경을 제공해 중소사업자와 청년층의 창업 활성화를 지원할 예정이다.

또한 그간 성서2차일반산업단지 내 전무했던 기숙사를 신세대 취향에 맞도록 설계하고 체육공원과 인접한 위치에 공급함으로써 근로자들에게 쾌적한 정주환경을 제공해 지역 내 젊은 근로자의 주거 부족이 완화될 것으로 기대된다.

산단공 황규연 이사장은 “성서드림타운은 노후화된 성서산업단지의 활력 증진을 위한 첫 번째 구조고도화사업”이라며 “산단공은 대구시와 협력해 입주기업의 업종고도화와 혁신공간으로의 재편을 위해 생산 및 주거, 문화, 복지 시설 등을 지속적으로 확충할 수 있도록 힘쓰겠다”고 향후 투자 계획을 밝혔다.

송철호 기자  chsong@snmnews.com

<저작권자 © 뿌리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송철호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포토뉴스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