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인사·인물 인사/인물
홍종학 중소벤처기업부 장관 공식 임명중기부 출범 118일에 만에 수장 맞이해
홍종학 중소벤처기업부 장관 공식 임명

21일 문재인 대통령은 국회 인사청문보고서 채택이 불발된 홍종학 중소벤처기업부(이하 중기부) 장관 후보자를 장관으로 공식 임명했으며, 이날 오전 국무회의 주재 전에 홍 후보자에게 장관 임명장을 수여했다.

홍 후보자의 임명으로 문재인 정부는 출범 195일 만에 내각 구성을 마무리했으며, 중기부는 출범 118일 만에 수장을 맞이했다.

문 대통령은 공식 임명에 앞서 홍 후보자에 대한 인사청문보고서를 지난 20일까지 채택해 줄 것을 국회에 요구했으나 야당의 반발로 무산된 바 있다.

중소기업계는 “홍종학 중기부 장관은 일자리 창출을 위한 혁신창업과 스마트공장 확산에 앞장서길 바란다”며 “대기업의 기술탈취 근절 등 대중소기업 간 불공정거래환경 개선과 함께 최저임금 인상 및 근로시간 단축추진에 따른 중소자영업자 부담 최소화를 위한 대책 마련도 적극 추진해 주길 기대한다”고 입장을 밝혔다.

이어 “중소기업 현장은 물론, 국무위원으로서 정부 각 부처와 정치권과의 적극적인 소통을 통해 중소기업 정책의 컨트롤 타워 기능을 수행해 주길 바란다”며 “대기업 중심의 기울어진 운동장을 바로잡아 중소기업 중심의 바른시장 경제구조를 정착시키는데 앞장서 달라”고 당부했다.

송철호 기자  chsong@snmnews.com

<저작권자 © 뿌리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송철호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포토뉴스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