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6대뿌리 열처리
열처리조합 주보원 이사장 ‘에너지특별위원회’ 위원 위촉중소기업 중심 에너지생태계 구축하는 데 앞장
열처리조합 주보원 이사장(사진 왼쪽에서 7번째)이 에너지특별위원회 위원으로 위촉돼 2019년 11월 20일까지 활동하게 된다.

한국금속열처리공업협동조합(이하 열처리조합) 주보원 이사장(삼흥열처리 회장)이 중소기업중앙회(이하 중기중앙회) ‘에너지특별위원회’ 위원으로 위촉됐다.

중기중앙회는 지난 11월 21일 서울 여의도 중기중앙회에서 에너지특별위원회를 출범한 바 있으며, 에너지정책이 친환경·스마트에너지로 전환되는 추세에 맞춰 중소기업 중심의 에너지생태계를 구축하는 데 주보원 이사장이 위원으로서 앞장서게 된다.

이날 출범식은 위원 위촉식과 함께 한국에너지공단 신·재생에너지센터 고재영 소장의 ‘3020이행계획 및 신재생에너지 보급정책 현황’ 발표 및 토론 순으로 진행됐다.

에너지특별위원회 위원장에는 유병언 한국전력기기사업협동조합 이사장이, 부위원장에는 송혜자 ㈜우암코퍼레이션 대표가 위촉됐으며, 뿌리산업계의 열처리조합 주보원 이사장이 위원으로 위촉돼 2019년 11월 20일까지 활동하게 된다.

박성택 중기중앙회장은 “중소기업 중심의 에너지생태계가 구축될 수 있도록 현장 목소리를 내주고, 에너지산업 관련 중소기업들 간 새로운 협력방안을 찾아 에너지효율 선도 정책모델을 마련해줄 것”을 당부했다.

향후 위원회는 중소기업 중심의 에너지산업 생태계 구축과 업종별 에너지 저감기술 중소기업 도입 및 확산 등을 위한 분야별 정책과제를 발굴해 정부소관부처, 국회 등에 전달하는 가교역할을 수행할 계획이다.

송철호 기자  chsong@snmnews.com

<저작권자 © 뿌리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송철호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포토뉴스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