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6대뿌리 표면처리
케미탈, 바스프의 새로운 글로벌 표면처리 기술 브랜드로 자리매김케미탈의 새로운 브랜드 이미지가 정식으로 공개
케미탈의 새로운 브랜드 이미지. (출처=케미탈 홈페이지)

바스프(BASF) 코팅부문이 세계적인 표면처리 제품 공급사 케미탈(Chemetall)을 인수한 지 막 1년이 지나갔다. 업계에서 고품질 제품과 솔루션으로 유명한 케미탈은 바스프 코팅부문의 표면 처리 제품 글로벌 사업부의 브랜드로 운영된다. 독일 프랑크푸르트 본사와 전 세계 사업장에서 진행된 축하 행사에서 케미탈의 새로운 브랜드 이미지가 정식으로 공개되었다.

바스프 코팅부문 표면처리 제품 담당 수석부사장인 마틴 융은 본 이정표를 기념하면서 "하나 더하기 하나는 둘보다 크다! 우리의 새로운 브랜드 이미지는 바스프가 화학 산업에서 보유한 탁월한 노하우와 응용 표면 처리 분야에서 케미탈이 가지고 있는 업계 최고의 코팅 애플리케이션 전문성을 반영하고 있다. 양자가 합쳐진 사업부는 고객들에게 최고의 솔루션을 공급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바스프 코팅부문 표면처리 제품 담당 수석부사장인 마틴 융. (사진=바스프)

바스프는 세계적인 혁신의 리더로 오랫동안 인정받아 왔다. 케미탈은 고객들에게 고기능 제품과 개별 솔루션을 공급하여 세계적으로 인정받아온 위대한 역사를 자랑하고 있다. 이들 두 글로벌 마켓 리더의 전문성과 혁신의 파워가 결합함에 따라 혁신의 속도가 빨라지고 더 많은 고객의 성공을 이끌게 될 것이다.

표면처리 사업부의 글로벌 마케팅·홍보 담당인 줄리아 머레이는 "케미탈 브랜드는 최고의 기술력으로 인정받고 있으며 우리는 전 세계 및 지역의 고객에 집중하고 고객을 중심에 두는 사업 방침에 큰 자부심을 가지고 있다"면서 "바스프 코팅부문의 일원이 됨에 따라 전문성의 결합과 지속적인 혁신의 다짐을 통해 고객의 혜택이 늘어날 것이다. 우리는 언제나 고객을 위해 효율과 가치를 제고한다는 목표 아래 밸류체인에 있는 동종 최고의 기술, 시스템과 솔루션을 고객들이 더 많이 활용할 수 있게 되기를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바스프는 응용 표면처리 분야의 커스터마이즈된 제품과 시스템 솔루션을 케미탈 브랜드로 개발하고 제조한다. 동 제품은 금속 표면을 부식으로부터 보호하고 성형과 머시닝을 용이하게 해주며 부분품이 도장 작업을 위해 최적으로 준비되도록 하고 코팅 물질이 확실하게 접착되도록 한다. 이들 제품은 자동차, 항공우주, 알루미늄 마감 처리와 금속 성형 등 다양한 산업과 최종재 시장에서 사용된다.

한편 바스프 코팅부문은 혁신적이며 지속가능한 자동차 OEM과 재마감 코팅 제품뿐만 아니라 미장용 페인트의 개발, 생산과 마케팅 분야의 세계적인 전문 집단이다. 우리는 첨단 기능성 솔루션을 구현하며 전 세계에 걸쳐 있는 파트너들의 니즈를 충족하기 위해 기능, 디자인과 새로운 애플리케이션을 개발한다. 바스프는 유럽, 북미, 남미와 아시아태평양 지역에 있는 협업 네트워크를 운영함으로써 여러 분야의 글로벌 팀들이 보유한 스킬, 지식과 자원을 고객들과 공유하고 있다. 코팅부문은 2016년 약 32억 유로의 목표 매출을 달성한 바 있다.

바스프는 2016년 다양한 산업과 최종재 시장에서 금속, 플라스틱과 유리 기질에 사용하는 응용 표면 처리 제품의 세계적인 공급사인 케미탈을 인수했다. 바스프는 이 포트폴리오 확장을 통해 코팅 솔루션 공급사로서의 완벽한 입지를 강화했다.

엄재성 기자  jseom@snmnews.com

<저작권자 © 뿌리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엄재성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포토뉴스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