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6대뿌리 열처리
하나하드닝, 고객가치 창조해 지속적인 성장 추구연속열처리 설비로 조질(QT) 및 침탄질화 열처리
㈜하나하드닝 전경(사진=뿌리뉴스)

우리나라의 올해 뿌리산업계 분위기는 마치 1월의 날씨가 말해주는 듯하다.

신년 들어 연일 중국 발 미세먼지가 전국을 강타하더니 이제는 일주일 넘게 한파에 시달리고 있다.

실제로 중국 등의 저가 물량공세와 세계적으로 불고 있는 보호무역주의 기조로, 우리나라 산업계는 ‘미세먼지’가 자욱한 하늘처럼 불투명하고, 매서운 ‘한파’를 이겨내듯 지루한 싸움을 벌이고 있다.

이런 어려운 상황에서도 위기를 극복하고, 꾸준히 신성장 동력을 만들어 내는 기업은 존재하기 마련인데, 뿌리업계에서는 1998년 7월에 설립한 열처리 기업 ‘㈜하나하드닝’이 그런 기업들 중 하나다.

하나하드닝은 자동차, 전자, 중장비 및 건축용 볼트와 너트, 와셔, 스크루, 셀프 드릴링 스크루 등을 연속열처리 설비로 조질(QT) 및 침탄질화 열처리하는 기업이다.

특히 하나하드닝은 글로벌 시대의 경쟁력 확보를 위해 품질경영시스템(TS 16949), 환경시스템(ISO 14001)과 현대기아차(SQ), 한국지엠(CQI 9) 및 르노삼성차(SES-Tier2) 인증을 취득했다.

또한 2012년에는 유망중소기업 선정(인천광역시), 2014년에는 이노비즈 인증(중소기업청), 그리고 2015년에는 부품소재전문기업(산업자원부), 열처리 뿌리기술전문기업(중소기업청)에 선정되는 등 꾸준히 기술력을 인정받고 있다.

한편, 하나하드닝은 변화와 혁신을 통해, 그리고 꾸준한 연구 및 기술개발을 통해 ‘고객의 가치를 창조하고 지속적으로 성장하는 기업’을 표방하고 있어, 향후 ‘미래 먹거리’를 만들어내는 기업으로도 기대를 모으고 있다.

송철호 기자  chsong@snmnews.com

<저작권자 © 뿌리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송철호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포토뉴스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