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뿌리인 정책
노후산업단지 혁신산업단지로 재도약올해 산업단지 구조고도화사업 민간대행사업자 공모 실시

노후 산업단지의 혁신산업단지로의 재도약을 위한 창의적 아이디어와 투자유치를 위해 산업단지 구조고도화사업의 민간대행사업자를 공모한다.

한국산업단지공단(이하 산단공)은 노후 산업단지에 산업구조 고도화시설, 첨단 업무시설 및 주거·편의·문화·복지시설 등을 유치하는 구조고도화사업에 참여할 대행사업자를 5일부터 공모한다.

민간 대행사업자 공모를 통해 부지용도 변경 등 인센티브 제공으로 산업단지의 부족한 편의시설 및 산업 고도화시설을 유치할 계획이다.

올해 첫 공모 접수는 5일부터 오는 4월 5일까지 60일 간 진행되며, 산단공 지역본부 구조고도화추진단에서 접수된 사업계획서 등을 평가해 올해 4월 민간대행사업자를 선정할 예정이다.

이번 사업과 관련해 오는 3월 9일에 산업단지 변화의 상징인 서울 구로디지털단지 내 키콕스벤처센터에서 사업설명회가 개최될 예정이다.

사업계획 수립 등의 도움이 필요한 예비사업대상자를 위한 컨설팅도 실시 예정으로, 산단공 본사 및 지역 추진단에서 관련 신청 접수가 가능하다.

산단공 황규연 이사장은 “획일적인 생산 중심의 노후 산업단지를 젊은 인재들에게 매력적인 혁신 산업단지로 바꾸기 위해 민간의 참여와 호응이 중요하다”며 “산단공은 용도변경 허용 등의 인센티브와 투자의 걸림돌이 되는 규제완화를 통해 민간부문의 투자를 조력하겠다”고 밝혔다.

송철호 기자  chsong@snmnews.com

<저작권자 © 뿌리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송철호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포토뉴스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